- 인사말
- 연혁
- 임원명단
- 회칙
- 오시는길
 
 
 
Home > 학회소개> 인사말
 
     
 

제19대
한국동물위생학회장
임 병 규

 
한국동물위생학회는 1978년 창립한 이래 수의학분야에 관한 우수한 논문 발간과 학문교류의 장으로서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여 명실 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의학술단체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한국동물위생학회는 동물위생분야에 관련된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질병 없는 건강한 동물생산과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노력함으로써 수의분야 뿐만 아니라 국민보건 향상에도 기여하여 왔습니다. 이는 지난 세월동안 각고의 노력과 헌신으로 봉사해주신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님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하며 이에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최근 야생동물과 생태계에 관련된 환경문제, 식품유래병원체, 인수공통전염병과 같은 공중보건문제가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One Health'라는 개념 아래 수의사의 폭 넓은 역량이 강조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도 동물위생학회의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책임감을 가지고 저와 임원진은 학술지의 질적 향상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임기동안 선대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님들의 업적을 더욱 계승 발전시켜 수의분야 전반에 걸친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또한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회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학회가 나아가는데 있어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 19대 한국동물위생학회장 임 병 규